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명상 4일차
    습관 2019. 9. 4. 22:59

     

     

     

     

    안녕하세요 칠아웃구입니다. 어느덧 명상 4일차가 되었네요. 다른 생활 습관도 같이 진행하고 싶지만 아직까지 명상과 일본어 회화! 만으로도 조금 벅차네요. 그래도 조만간 식단관리, 살 찌우기 라는 새로운 주제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실 아주 마른 멸치랍니다. 최근 1년 사이에 역류성 식도염과 스트레스로 살이 70kg에서 58kg까지 빠져 버렸어요. 살이 빠지니깐 또 그게 스트레스더라구요. 지금은 다행히 63kg까지 찌웠지만 요즘 식단관리를 도통 하지 못해 정체기에 들어섰습니다. 그래서! 제가 블로그를 계기로 다시 한번 도전해 보고자 합니다. 해내는 모습을 통해 저처럼 살이 찌지 않는 분들에게 희망이 되고 싶어요!  이야기하다보니깐 살짝 샛길로 새어 버렸네요.

     

    자자! 오늘은 명상에 대해 짧게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오늘도 평소대로 앉아서 10분동안 명상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요즘 아침 스케쥴이 없는 날엔 주로 일찍 카페에 가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에는 어제 비가 와서 그런지 아침 공기가 선선하다고 해야되나? 너무 좋더라구요. 그래서 카페까지 걸어가는 15분 동안 걷기 명상을 해 보았습니다. 평소 같았으면 노래를 듣거나 휴대폰을 보고 있었을텐데(아니면 딴 생각)

     

    저만의 걷기 명상, 따로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냥 걷고 있는 걸음에 집중하면 되요. 왼발에 하나 오른발에 둘 숫자를 세어도 좋구요. 땅과 닿는 느낌에 집중해도 좋아요. 그리고 선선한 아침 공기를 들이마시면서 그 선선함을 즐겨도 좋습니다. 그렇게 오로지 걷는다는 감각에만 집중하면 호흡도 깊어지고 마음도 개운해지고 잡 생각도 많이 줄어 들어요. 저는 오늘 해보고 너무 좋아서, 다시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도 해 보았어요. 이제부터 기회가 있으면 되도록 휴대폰이 아닌 걷는 것을 즐겨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한 번 해 보았으면 좋겠어요! 혹시 해보고 좋았으면 댓글로 소감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을 이것으로 마칠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

    '습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상 3일차  (0) 2019.09.03
    명상 2일차  (0) 2019.09.02
    명상 1일차  (2) 2019.09.01

    댓글

Designed by Tistory.